많은 사람들이 피나스테라이드로 인한 성기능의 저하를 걱정합니다. 그러나 피나스테라이드는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합니다. 하지만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은 성기능과는 무관한 남성 호르몬입니다. 따라서 이론적으로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실제로 성욕 감소, 성기능 감퇴, 발기 부전 등의 부작용은 1% 미만에서만 보고되고 있습니다.
또한 성기능의 저하가 나타난다고 해도 카마그라, 카마그라젤, 카마그라정, 슈퍼카마그라 등의 천연 발기부전제품을 통해 커버가 가능합니다.
오래 복용해야 하는 만큼 그 안전성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장기복용에 따른 부작용은 거의 보고된 바 없습니다. 오히려 5mg의 피나스테라이드를 오랫동안 복용할 경우 전립선암의 발생빈도가 줄어든다는 보고가 있습니다. 1mg의 경우도 PSA(전립선특이항원)의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어느 정도 긍정적인 효과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. 다만 고령의 환자는 약제에 의해 저하된 PSA 수치가 전립선암을 조기 발견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므로 따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.
#대머리, #성기능저하, #탈모, #탈모치료제, #탈모샴푸, #미녹시딜, #마이녹실, #로게인, #프로페시아, #아보다트, #메디페시아, #카마그라, #카마그라젤, #카마그라정, #슈퍼카마그라
댓글 없음:
댓글 쓰기